Unity Engine

[Unity] Cinemachine - Blend

Aostols 2022. 12. 21.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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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ault Blend

CinemachineBrain을 살펴보면 하단부에 Blend에 관련된 항목들이 있습니다.

카메라간 전환될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에 관한 내용입니다.

Default Blend들은 흔히들 아시는 그런 항목들 입니다.

그중에서 Custom 항목이 있는데 이것은 그래프 직접 그리는 것입니다.

Custom을 선택 해 주면 우측에 빈 공간 하나가 생깁니다.

클릭 해 주면 그래프 그릴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하단에 프리셋이 있고 그거 기반으로 더 꺽어 주셔도 되고 합니다.

 

Default만 쓰실거면 적절한것 골라서 써주시면 되고 우측에 s라고 표시된 항목은 Blend 시간 입니다.

원하시는 시간 넣어주시면 됩니다.

 

Custom Blends

이제 진짜 Custom Blend입니다.

하단에 CustomBlends 항목이 있고 내용이 비어 있습니다.

Create Asset 선택해서 새로 만들어 주겠습니다.

적당한 폴더 선택해서 Blend 파일 만들어 줍니다.

 

이제 CustomBlends에 할당 되었습니다.

 

List에 값을 추가하면 시작 카메라와 도착 카메라 항목을 고를 수 있습니다.

Style과 시간도 고를 수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Default Blend를 카메라 단위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3개 있다고 치면 A->B, A->C 갈떄 다르게 하고 B->A, B->C갈떄도 각각 다 Blend를 다르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애매하게 있던 Update Method는 Virtual Camera를 따라 갈때 Position이나 Rotate를 언제 업데이트 해주냐 입니다.

Smart Update의 경우 타겟이 언제 업데이트 하냐에 따라서 맞춰서 업데이트 해준다고 권장한다고 합니다.

Manual Update는 정말 수동 업데이트로 brain.ManualUpdate()를 불러야 업데이트 됩니다.

 

Blaned Update Method는 위와 비슷한데 블랜드를 어느 타임에 할 것인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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